• 전체 72 |
  •  페이지 5/11
[매일일보]용인시,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코딩교육 우수 참여자 12명 시상

2020.12.02

429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771263 용인시,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코딩교육 우수 참여자 12명 시상 김길수 기자 승인 2020.12.02 08:51 댓글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기사공유하기 프린트 메일보내기 글씨키우기 1일 온라인 시상식…성과 공유 ․ 창의적 인재양성 기반 마련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용인시는 1일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소프트웨어 ․ AI 코딩교육 우수 참여자 12명을 시상하는 온라인 시상식을 열었다. 1일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코딩교육 우수참여자 시상 이날 행사는 지난 9월 시와 단국대 ․ 한국MS사가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맺은 공동 협약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코딩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11월 진행된 교육엔 관내 220명의 중학생이 참여해 디자인씽킹 기반의 창의적 체험과 소프트웨어 코딩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 가운데 디자인씽킹 프로그램에선 아이디어를 도출한 뒤 협업코딩을 통해 참가자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교육했다. 또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에선 참가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경험하도록 눈높이에 맞는 게임요소를 활용해 합동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비판적 사고를 갖도록 도왔다. 이날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온라인 시상식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수복 단국대 총장, 나연묵 한국MS 미래교육정책전략팀 이사, 수상자 등 30여명이 화상 대화로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스마트폰으로 드론 차를 불러 학교로 이동하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한 수지구 신봉동 홍천중 1년생 정원준 군에게 미래인재 창조상을 전달하는 등 5명의 학생에게 미래인재상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12개의 수상작 영상을 시청한 뒤 백 시장과 김 총장 등이 수상 학생들에게 교육 과정에 대한 소감 등을 묻고 답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백 시장은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교육은 산․관․학이 협력해 디지털 학습 환경의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훌륭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창의적 체험을 하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헀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데일리]용인시,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코딩교육 우수 참여자 12명 시상

2020.12.02

393

http://naver.me/xbt8aXdf ‘창의 인재 양성’ 용인시 코딩교육 우수자 선정 입력2020.12.01. 오후 7:16 수정2020.12.02. 오후 1:41 김미희 기자 좋아요 좋아요 평가하기1 댓글 본문 요약봇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 사용하기 글자 크기 변경하기 SNS 보내기 [용인=이데일리 김미희 기자] 용인시가 1일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소프트웨어, AI 코딩교육 우수 참여자 12명을 시상하는 온라인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지난 9월 시와 단국대·한국MS사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맺은 공동 협약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코딩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11월 진행된 교육엔 관내 220명의 중학생이 참여해 디자인씽킹 기반의 창의적 체험과 소프트웨어 코딩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 가운데 디자인씽킹 프로그램에선 아이디어를 도출한 뒤 협업코딩을 통해 참가자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교육했다. 원본보기 또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에선 참가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경험하도록 눈높이에 맞는 게임요소를 활용해 합동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비판적 사고를 갖도록 도왔다. 이날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온라인 시상식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수복 단국대 총장, 나연묵 단장, 수상자 등 30여명이 화상 대화로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스마트폰으로 드론 차를 불러 학교로 이동하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한 수지구 신봉동 홍천중 1년생 정원준 군에게 미래인재 창조상을 전달하는 등 5명의 학생에게 미래인재상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12개의 수상작 영상을 시청한 뒤 백 시장과 김 총장 등이 수상 학생들에게 교육 과정에 대한 소감 등을 묻고 답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백군기 시장은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교육은 산·관·학이 협력해 디지털 학습 환경의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훌륭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창의적 체험을 하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헀다. 김미희 (ara725@edaily.co.kr)

용인시,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코딩교육 우수 참여자 12명 시상

2020.12.02

449

https://n.news.naver.com/article/417/0000626402?lfrom=kakao 용인시,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코딩교육 우수 참여자 12명 시상 원본보기 용인시,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코딩교육 우수 참여자 12명 시상. /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소프트웨어·AI 코딩교육 우수 참여자 12명을 시상하는 온라인 시상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9월 시와 단국대·한국MS사가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맺은 공동 협약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코딩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11월 진행된 교육엔 관내 220명의 중학생이 참여해 디자인씽킹 기반의 창의적 체험과 소프트웨어 코딩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 가운데 디자인씽킹 프로그램에선 아이디어를 도출한 뒤 협업코딩을 통해 참가자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교육했다. 또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에선 참가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경험하도록 눈높이에 맞는 게임요소를 활용해 합동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비판적 사고를 갖도록 도왔다. 이날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온라인 시상식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수복 단국대 총장, 나연묵 나연묵 단국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 심재경 한국MS 미래교육정책전략팀 이사, 수상자 등 30여명이 화상 대화로 참여했다. 용인=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단국 소 중 데이터 분석 AI 경진대회 시상식

2020.10.21

924

인기글

2020년 10월 21일 단국 소 중 데이터 분석 AI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총 8개팀이 입상하였습니다. 금상 : Old Pine 팀 은상 : 코로나 19, 통계왕 우수상 : LunchPlay, jason5871, 기도메타, 삼위일체, 윤기석 그리고 본 대회에 참여했지만 입상하지 못한 분들도 최선을 다했기에 축하드립니다 본 대회를 기반으로 무한한 발전을 바랍니다.

2020 단단한 SW교육 미래 비전 구축 심포지움 개최 - 2020.07.09.~11.

2020.07.15

843

인기글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20 단단한 SW교육 미래 비전 구축 심포지움" 을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7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실시하였다.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 나연묵 단장을 비롯하여 총 36명의 SW중심대학사업단 구성원들과 외부 산업계 전문가들이 함께 언택트 시대의 SW교육 혁신 방안을 모색하고 AI 교육에 대한 전문가 의견 수렴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SW교육의 새로운 미래 비전에 대해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9일 오후부터 시작된 첫번째 세션에서는 "구루미의 비대면 원격 교육 운영 사례 등을 통해 SW교육의 최근 이슈를 주제로 센터별로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두번째 세션에서는 "단국대학교의 SW교육 성과를 돌아보면서 사업단 향후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10일에는 "SW교육 혁신을 위한 교과 과정 논의"와 "SW교육 전문가의 특강"과 함께 SW교육에 대한 토론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SW중심대학의 각 학과 학과장들도 모두 참석을 하여 교과 과정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벌였으며, 이번 심포지움은 원격에서도 참석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함께 진행이 되었다. 이 날 산업체 전문가 특강에서는 퍼블릭AI와 NHN에서 실무 중심 AI 교육 솔루션 사례와 딥러닝 이용한 패션 가상 피팅 룸 사례를 소개하면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AI인재상에 대해 산업체 전문가분들과 열띤 토론을 벌였다. 그리고, "캐글로 배우는 인공지능 및 인공지능 트렌드"라는 주제로 특강을 해준 한국원자력연구원 이유한 박사와 함께 단국대에서 캐글 대회를 학생들에게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다양한 방안과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11일에는 SW가치 확산 전략 및 향후 계획을 수립하고 이틀간 논의된 내용들을 정리하면서 단국대 SW교육 미래 비전을 통합하는 시간으로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이번 심포지엄 내용을 토대로 단국대학교의 SW중심대학사업단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지능 정보 사회를 리드하는 미래 인재 육성 요람이 되고자 최근의 사회 변화와 기술 흐름에 맞는 SW교육 미래 비전을 새롭게 가다듬고 단단한 SW교육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경기정보산업협회와 2020 공동 춘계 세미나 개최 - 2020. 7. 6.

2020.07.13

974

인기글

단국대 SW중심대학은 경기정보산업협회와 공동으로 "SW∙IoT기반의 포스트 코로나 대응기술과 스마트 팜·팩토리 서비스 활성화"이라는 주제로 7월9일에 공동 춘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 B1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경기정보산업협회, 경기TP남동부사업단(죽전경제포럼)이 주최하고 단국대 SW중심대학 사업단의 주관하에 디투에스, 화성, 싸인텔레콤, 그린생명, 미래지기, 송담인증센터, 예원 등의 기업이 참여하여 최근의 기술 이슈와 그간의 성과 및 사례를 발표 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기정보산업협회의 양재수 회장님의 개회사 인사말을 시작으로 요요인터랙티브 이경주 대표의 진행으로 시작된 1부 “SW가 대한민국의 경쟁력이다!”라는 첫번째 세션에서는 단국대 SW중심대학 사업단의 백승훈 교수가 "SW산업 저변 확대와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SW기반 글로벌 혁신 기업이 현재 비즈니스를 리딩하게된 역사적 흐름과 의미를 살피면서 단국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SW인재 양성과 산학연 활동 성과와 사례를 공유하였다. 이후 디투에스 김호국 이사가 “차세대 Wi-Fi 6와 스마트 화상회의 솔루션”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하고, “정전, 전기화재 등 전기 재난의 전조 현상 진단/감시용 복합 센싱 시스템”에 대한 내용으로 휘성 민길식 대표가 발표를 이어갔다. 그리고, 2부에서는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팜·팩토리" 라는 주제로 그린생명 한성재 상무의 "Green Smart Farm", 그린온 이효근 전문의 "K-스마트방역시스템"의 사례가 있었으며, "비대면 건물 안전관리를 위한 지능형 물리 보안시스템 및 통합 관제플랫폼"에 대해 KT텔레캅 강동준 소장이 발표를 이어 갔다. 3부 기념행사에서는 배화여자대학교 원달수 교수의 기조 강연에 이어 귀빈 및 신임 임원 소개와 경과 보고 등에 이어 협약식 및 기념촬영이 이어진 이번 세미나는 약 40여명의 기업체 및 기관 전문가 분들이 참가하여 SW 중심사회가 스마트팜과 스마트 팩토리 등 분야에서도 차세대 산업혁명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임을 공감하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토론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장이었다.

SW창업팀 공모전 개최 - 2020. 05. 13

2020.05.27

762

인기글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5월 13일 2020년도 소프트웨어業플러스(SWUP+) 프로그램에 지원한 11개팀에 대한 발표 영상 심사 평가를 실시하고 올해 지원할 9개의 창업팀을 선정하였다. 소프트웨어業플러스(SWUP+)는 단국대 SW중심대학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SW관련학과 학생팀에게 전담 교수, 전문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든든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SW융합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SW창업팀 공모전에는 총 45명 교내 재학생이 15개팀을 구성하여 저마다의 창업 아이디어로 지원하였으며, 이 중 서류 심사를 통해 11개의 팀을 발표 심사 평가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발표 평가가 아니라 발표 영상을 제출 받아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최종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심사를 통해 9개팀을 올해 지원팀으로 선정하였다. 소프트웨어業플러스(SWUP+) 창업팀으로 선정된 팀들은 7월부터 올해말까지 사업 아이템을 개발하고 창업팀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담교수와 외부 전문가들이 멘토링과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하게 되며,특히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어 대면 접촉 멘토링보다는 온라인을 활용한 멘토링과 교육 프로그램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