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0년 SW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개최
작성자 SW중심대학사업단 백승훈
날짜 2021.02.06
조회수 577
썸네일 /thumbnail.79826.png

지난 2월 4일(목)부터 2월 6일(토)까지 "디지털 뉴딜을 위한 소프트웨어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SW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Joint Hackathon for SWUniv)이 개최 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최하고 전국 SW중심대학협의회 및 한국정보과학회  등이 주관하였으며, 39개교 SW중심대학 SW전공·융합연계전공자 및 디자이너 195명이 선발되어 총 38개의 프로젝트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추진이 되었으며,  SW개발자 4명 및 디자이너 1명이 팀을 구성하여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주제에 맞는 앱, 서비스, 라이브러리 등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2박 3일간 열정적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번 해커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대상)은 "언택트 상황 속에서도 일과 공부에 집중을 도와주는 소셜플랫폼" 프로젝트를 진행한 장영재(한국과학기술원)학생 팀(Dive In)이 수상을 했으며,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최우수상)은 "모바일 인력사무소" 프로젝트를 진행한 백시열(세종대)학생 팀(Bongo)과 "볼록코딩 소스코드 버전 관리 서비스" 프로젝트를 진행한 한지은(아주대)학생 팀(DOTORI)이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