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SW 취.창업 진로 캠프(개발자의 밤) 개최 - 2022. 11. 11
작성자 SW중심대학사업단 백승훈
날짜 2022.11.20
조회수 781
썸네일 /thumbnail.113531.jpg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22 SW 취.창업 진로 캠프"를 사범관 206호에서 11월 11일에 실시하였다. 

"개발자의 밤"이라는 이름으로 단국대 SW융합대학 소원학생회와 함께 개최한 이번 행사는 학생 100여명과 기업 현장에 있는 선배들이 참여하여 미니 강연과 실습을 통해 본인의 진로를 탐색하고 인사이트를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SW중심대학사업단 김승훈 부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조별 코딩 빙고를 진행하고, 세션을 나누어 기업체 전문가들의 강연과 함께 강연과 연관된 실습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기업체 전문가 강연과 멘토링에는 특강에서는 버킷플레이스(오늘의 집), 토스증권, 현대오토에버, 안랩(Ahnlab), 아마존, NHN에서 나와 실무 중심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개발 분야에서는 "Django를 이용한 미니 youtube 개발"과 "애저를 이용해 실제 사이트 배포까지" 라는 주제로 실습을 진행하고 보안 분야에서는 "XSS 실습 (Cross-site scripting)", 서버 분야에서는 "베이그런트" 와 "도커 및 쿠버네티스"에 관한 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진로 캠프 내용을 토대로 단국대학교의 SW중심대학사업단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지능 정보 사회를 리드하는 미래 인재 육성 요람이 되고자 최근의 사회 변화와 기술 흐름에 맞는 SW교육 미래 비전을 새롭게 가다듬고 단단한 SW교육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