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SW 직무 전문가 오픈 특강 개최 - 2022.11.09~11.16
작성자 SW중심대학사업단 백승훈
날짜 2022.11.20 (최종수정 : 2022.11.28)
조회수 900
썸네일 /thumbnail.113534.png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현직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개발 이야기를 주제로 "SW 직무 전문가 오픈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SW관련 직업군에 계신 실무자분들을 모셔서 실제 기업에서 해당 직종이 어떤 일을 수행하는지 이해하고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이 되었다.

총 5개의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11월 9일(수)에 데이터 분석, 앱 개발, 보안SW의 3개 세션이 진행되었으며, 11월 16일(수)에 웹 개발, 게임 개발의 2개 세션이 추가로 진행되었다.

11월 9일(수)에 개최된 3개의 세션에는 1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가를 하여 기업 전문가들의 오픈 특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참여를 보여주었다.

데이터 분석 세션은 아이겐 코리아 대표이사 황경서 대표가 "데이터 수익화를 위한 AI 활용 사례 등" 주제로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의 사례들을 전달하였다. SSG.COM의 서비스개발(App개발팀) 담당인 이재진 부장이 "모바일 앱 개발 시작과 끝"이라는 주제로 앱 개발 세션을, 그리고 안랩 제품서비스기획팀 김창희 팀장이 "SW(보안)제품 라이프사이클과 단계별 직무" 라는 주제로 보안SW세션을 통해 현장에 대한 이해와 주요 사례들을 소개하였다.


 11월 16일(수)에도 "게임 개발 전체 프로세스와 개발 경험 공유"라는 주제로 김영종 게임 개발자의 세션과 SSG.COM의 Data Division Lead 장원주 담당의 "웹(프론트)개발과 이커머스 AI 이해" 세션을 통해 각각 4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를 하여 열띤 강의와 함께 강의가 끝난 후에도 많은 질문들이 이어졌다.  

이번 오픈 특강 내용을 토대로 단국대학교의 SW중심대학사업단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지능 정보 사회를 리드하는 미래 인재 육성 요람이 되고자 기업 현장에서 사용하는 기술 흐름과 변화에 맞는 SW교육 미래 비전을 새롭게 가다듬고 단단한 SW교육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