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2 하반기 단단한 SW교육 미래 비전 구축 심포지움 개최- 2022.12.01.~ 02.
작성자 SW중심대학사업단 백승훈
날짜 2022.12.26
조회수 371
썸네일 /thumbnail.115417.jpg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22 하반기 단단한 SW교육 미래 비전 구축 심포지움" 을 곤지암 리조트에서 지난 12월 1일, 2일 양일간 실시하였다.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 나연묵 단장을 비롯하여 30여명의 SW중심대학사업단 및 외부 학계 전문가들이 함께 SW교육확산을 위한 이해와 역량 강화를 목표로 상호간 교류 협력을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째날 세션에서는 SW교육센터와 SW산학협력센터, 글로벌SW센터, OSS센터에서 지난 6년간의 단국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의 성과와 주요 사례, 개선점 등을 돌아보며 미래의 발전 방향과 비전에 대해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 이어진 세션에서는 J&C 등 기업체에서 "단국대 SW교육 경쟁력 강화"에 대한 주제로 발표 및 열띤 토의가 이어졌다.

또한, 모바일시스템공학과 유시환 교수의 “단국대 단단한 클라우드 컴퓨팅 교육 현황과 2단계 고도화 방향"에 대한 발표 내용으로 논의를 하고 이어 SW교육센터장 서응교 교수의 "SW교육 센터 혁신안"에 대한 발표와 함께 SW교육 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이번 심포지엄 내용을 토대로 단국대학교의 SW중심대학사업단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지능 정보 사회를 리드하는 미래 인재 육성 요람이 되고자 단단한 SW교육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