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2 단단한 SW교육 미래 비전 구축 심포지움 개최 - 2022.05.11.~13.
작성자 SW중심대학사업단 백승훈
날짜 2022.05.16
조회수 348
썸네일 /thumbnail.104490.jpg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22 단단한 SW교육 미래 비전 구축 심포지움" 을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평창홀에서 지난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실시하였다.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 나연묵 단장을 비롯하여 총 32명의 SW중심대학사업단 구성원들과 외부 산업계 전문가들이 함께 지난 6년간의 SW중심대학 교육을 돌아보고 코로나 이후 SW교육의 새로운 미래 비전에 대해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며 장기적인 SW교육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11일 오후부터 시작된 첫번째 세션에서는 "SW기업에서 대학에 바라는 SW인력 양성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투썬캠퍼스 최원서 대표가 발표를 하고 패널 토의가 이루어졌다. 이어 제이앤컴퍼니 김재훈 대표가 "SW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 확보를 의해 SW중심대학이 추진해야 할 일"이라는 주제로 SW중심대학의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발표가 이어지면서 또한번의 패널 토의가 진행되었다.

이 날 패널에는 SW중심대학사업단의 김규억 교수를 좌장으로 투썬캠퍼스 최원서 대표, 제이앤컴퍼니의 김재훈 대표와 최종호 전무, 파운데이션스템 이석복 대표가 참가하였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성균관대학교의 SW중심대학 사례에 대해 이은석 단장(성균관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이 생생한 활동과 경험을 공유하면서 의견을 나누고 협력방안 모색하는 시간으로 첫날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12일에는 파운데이션스템 이석복 대표의 개최 강연을 시작으로 장기적인 SW교육혁신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SW중심대학의 운영 혁신 방안"에 대해 내부 구성원들이 과제를 찾고 솔루션을 도출하는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단국대학교의 SW교육 성과를 돌아보면서 사업단 향후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SW중심대학의 각 센터별로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그동안 논의된 내용들을 정리하면서 단국대학교 SW교육 미래 비전을 통합하는 시간으로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이번 심포지엄 내용을 토대로 단국대학교의 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역사회에 SW와 AI를 확산하고 미래 지능 정보 사회를 리드하는 SW인재 육성 요람이 되고자 최근의 사회 변화와 기술 흐름에 맞는 SW교육 미래 비전을 새롭게 가다듬고 단단한 SW교육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