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나연묵 단장, SW중심대학협의회 제2대 회장 취임
작성자 SW중심대학사업단 백승훈
날짜 2021.04.24
조회수 552
썸네일 /thumbnail.83852.jpg

본 사업단 단장이신 나연묵 교수(SW융합대학장, 컴퓨터공학과)께서  4월 1일부터 총 2년간 임기로 SW중심대학협의회 제2대 회장에 취임했습니다. 

▲ 나연묵 교수 (SW융합대학장, 컴퓨터공학과 )


「SW중심대학」 사업은 201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4차 산업과 디지털 전환 시대의 SW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협의회는 SW중심대학사업을 진행하는 40여 개의 회원대학을 중심으로 △SW중심대학 우수사례 공동워크숍 개최 △SW AI 콘텐츠 공동활용 및 공동교재 개발 △SW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대회 등 다양한 학술연구 교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연묵 교수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디지털 기술의 활용 확산에 따라 SW·AI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협의회는 산업체 수요기반의 교육체계 개편, SW전문 융합인재 양성 등을 선도적으로 추진하여 대학 사회의 변화를 이끌겠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나연묵 교수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학사·석사·박사)에서 학위를 취득하고, 1993년 우리 대학 컴퓨터공학과 교수로 부임했습니다. 나연묵 교수는 데이터베이스 설계, 객체지향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 전략기술자문위원 및 PD, 한국연구재단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단국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장과 SW융합대학장을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