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8년 SW공모전 시상식 - 2018. 11. 16.
작성자 SW중심대학사업단 백승훈
날짜 2018.11.19 (최종수정 : 2018.11.20)
조회수 2,312
썸네일 /thumbnail.45416.jpg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16일 창의개발실에서 ‘2018 SW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지난 이번 공모전은 자유로운 주제의 SW 기반 작품 및 솔루션을 지난 5월말 공고를 통해 접수받아 그동안 솔루션을 개발해 왔으며, 이번에 수상팀을 선정 하여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금상은 ‘블록 체인과 IoT를 활용한 Block Box(BB) 시스템’을 개발한 곰문 팀(고규현, 송민섭, 지승훈, 최주현 학생)이 수상했다.


곰문팀은 열쇠나 비밀번호로 이루어진 잠금 장치들은 열쇠를 잃어버리거나 비밀번호가 노출될 시 문제가 생기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새로운 잠금 장치 서비스를 선보였다.

인증된 사용자만 해당 도어락을 제어할 수 있어 타인이 열지 못하고,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어느 곳에서든 제어할 수 있으므로 열쇠/비밀번호 도어락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금상을 수상한 곰문팀(고규현, 송민섭, 지승훈, 최주현 학생팀)>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사물을 찍기만 하면 어플이 해당사진의 영어 단어와 발음을 알려주어 어린 아이들의 호기심 해결과 외국어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물체인식을 이용한 영단어 학습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뽀통령팀이 은상을 수상했다.


금상 수상팀에는 부상으로 2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은상(뽀통령팀), 동상(OCLOW팀), 장려상(Just Chillin팀) 등 총 4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은상을 수상한 뽀통령팀(박세아, 강지은, 김광현, 김철우, 김태현 학생팀)>


<동상을 수상한 OCLOW팀(윤지원, 김성현, 박윤아, 서영준 학생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