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산학전문가 공동 워크숍 개최 - 2018. 10. 25 ~ 26
작성자 SW중심대학사업단 백승훈
날짜 2018.10.30
조회수 1,381
썸네일 /thumbnail.44632.jpg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나연묵 단장을 비롯하여 SW중심대학사업단 및 외부 기업체 전문가들과 함께 SW중심대학사업단 산학전문가 공동 워크숍을 제주도에서 지난 10월 25일, 26일 양일간 실시하였다.



산학전문가 공동 워크숍은 2018년도 SW중심대학사업단 내부 역량 강화 및 최신 기술 트렌드 이해와 산학 상호간 교류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SW중심대학 사업단,, 참여교수, 외부 전문가를 포함하여 약 30여명의 인원이 참석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ICT융합 기술과 데이터베이스/빅데이터 기술 동향에 대한 현황과 이슈를 소개하고 사업단의 SW산학협력센터와 SW교육센터의 올 한해 주요 성과 공유와 함께 보다 효과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의견 교류를 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제주테크노파크의 SW융합사업팀 정재엽 팀장이 제주 ICT산업 발전 전략을 소개하여 많은 참가자들과 열띤 토론이 이어지기도 하였으며, 사업단에서는 제주테크노파크를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적용되는 많은 사례들과 경험에 대해 이해하고 입주해있는 제주 지역 기업체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이번 워크숍과 함께 단국대학교의 SW중심대학사업단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 맞는 단단한 SW교육혁신으로 지능 정보 사회를 리드하는 미래 인재 육성 요람이 되고자 다양한 교육 및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