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SW중심대학사업단, SW교육 페스티벌 참여 - 2017. 11. 24
작성자 SW융합대학사업단 이진영
날짜 2017.11.26 (최종수정 : 2017.12.13)
조회수 4,352
썸네일 /thumbnail.34094.jpg

11월 24 ~ 25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모두를 위한 SW교육'을 주제로 열린 SW교육 페스티벌 2017은 초·중등 SW교육체험관, SW중심대학관, 한이음엑스포관으로 나뉘어 전시.운영되었다.  이 中 SW중심대학관은 전국 20개 SW중심대학이 한 자리에 모여 산학협력 프로젝트 우수성과물을 전시하며 각자의 대학을 홍보하고 SW교육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하는 등 SW중심대학들의 축제의 장이 되었다. 



본교 SW중심대학사업단 SW교육 센터의 서응교 교수(센터장)와 오경선 교수는 이날 첫 교육 체험 프로그램으로 '디자인 Thinking을 통한 App개발'을 주제로 SW체험교육 강의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창의적으로 생각을 디자인하도록 돕는 SW교육 체험으로, 여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불편함을 새로운 질문과 시각으로 접근해 보고,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기획하는 경험을 배울 수 있었다.






이날 SW체험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강의를 진행한 서응교 교수, 오경선 교수 그리고 이 교육을 참관한 본교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인 나연묵 교수와 기념사진 촬영에 함께 했다.


SW중심대학 강의장 맞은편에 위치한 본교 홍보관에 중.고등학생들이 모여들어 산학협력우수성과물 판넬등을 둘러 보고 입시책자와 기념품인 볼펜을 받는 모습이다. 



각 대학별로 배정된 체험관에서 본교는 NFC Tag를 사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는데, 본교 로고가 새겨진 NFC Tag에 다양한 행운 경품을 기록(Write)하여 휴대폰으로 NFC Tag에 접촉했을 때 해당 경품의 사진이 휴대폰 화면에 뜨게 되면 경품을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하여 체험관 부스를 찾는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날 SW중심대학관을 참관한 본교 SW중심대학사업단 교수들이 함께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했다.